24일 평창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평창군 201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인삼재배농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. (평창포토뉴스 김춘호)
보도자료
□ 평창군, 201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
평창군에서는 새해영농 계획 수립과 연구 개발된 새로운 기술 및 경영․유통 등에 대한 실용적 교육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1월 24일부터 2월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대화면사무소 회의실 등에서 농업인 1천여 명을 대상으로「201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.
교육과정은 영농기술분야(사과, 다래 등 11개 과정), 농촌자원분야(새농어촌건설 1개 과정), 농업경영분야(농산물유통 등 2개 과정)로 크게 3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.
특히,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현장 수요에 맞는 기술의 신속한 보급과 농업인의 애로 사항 해결, 새로운 핵심 기술과 정보제공, 병충해(질병) 방제 및 예방 등의 교육 을 통하여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에 중점을 두었다.
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“이번 교육은 한해 농사를 설계하는 밑거름은 물론,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.”고 말했다.
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별도 사전절차 없이 교육 당일 교육장에서 등록하면 되고,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기술지원과(330-1323)로 문의하면 된다.
(기술지원과 인력육성부서 권혁운 330-1323)